장은영 도의원, “방과후 학교 수업은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울수 있어야”

손권일 / 기사승인 : 2022-07-21 18:21:16
  • -
  • +
  • 인쇄
방과후 수업은 지역의 특수성을 살릴 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해야


[전남 세계타임즈=손권일 기자]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장은영 의원(더민주,비례)는 지난 20일, 전남교육청과 산하 직속기관의 주요 업무를 보고 받고 주요 현안에 대해 다채로운 의견을 논의했다.


이 날 장은영 의원은 ▲학교 관사 CCTV설치 확대방안 ▲미래 양성 과정AI교실 활성화 추진 ▲방과후 학습의 특색화 등 교육 전반에 대해 질의하고, 보다 내실화를 가질 수 있도록 추진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특히, 장은영 의원은 “방과후 학교가 대부분 교과관련 수업이거나 내용이 비슷한 과목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며 “진도의 판소리반 등 각 지역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수업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어, “방과후 강사들이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지도해야 하는데 6개월 실습만 거쳐서 학교에 투입되는 경우도 있다” 며 “방과후 수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방과후 강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 기반 정보화 사회로 변화하면서 사회전반의 환경과 새로운 사회에 필요한 인재상이 다양하게 달라지고 있다” 며 “이러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환경과 새로운 교육방법을 도입해야 한다” 강조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