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관악산 지역 활성화 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이장성 / 기사승인 : 2024-09-27 17:27:25
  • -
  • +
  • 인쇄

 

[관악구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지난 9월 25일, 서울특별시 관악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관악산 지역 활성화 연구회’가 관악구의회 4층 자료실에서 ‘관악산 지역 관광개발 및 경제 활성화 전략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관악산 지역 활성화 연구회’는 관악산이 관악구의 중요한 지리적 자산임에도 불구하고, 관광 명소로서 개발이 부족하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해 결성된 연구단체이다. 연구회는 대표 의원인 위성경 의원을 비롯하여 간사 이경관 의원, 정현일, 이종윤, 표태룡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미래산업정책연구원 이주호 연구원이 세부사업 추진 계획, 관악산 등산로 및 관광시설 정비 방안, 기암괴석에 대한 스토리텔링 등의 내용을 발표하고,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함께 논의했다.

특히, 관악산 등산로 코스 정비, 사유지 출입 통제 방안, 등산객 유치를 위한 전략, 새로운 등산 코스 개발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되었다.

‘관악산 지역 활성화 연구회’는 오는 11월까지 관악산 지역의 관광 개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관악산의 자연적, 문화적, 역사적 자원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실행 가능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위성경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관악산의 등산로와 관광 자원들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인근 지역과 연계 할 수 있는 새로운 등산 코스를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