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 설명회 (11.29), 온라인 설명회 (12.15)등 다양한 운영방식으로 운영
◦학생맞춤형 프로젝트교육, 국제언어교과 등 군서미래교육과정 설명
◦군서미래국제학교 입학 전형 및 전·편입 안내
[시흥시 세계타임즈=이영진 기자] 군서미래국제학교(교장 이용규)는 학교 교육과정의 이해도 제고와 입학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11.29(화), 12.15(목)일 이틀간 온·오프라인으로 2023학년도 초등학교 과정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군서미래국제학교 입학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 내 초등학교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수요자의 참석 편의를 위하여 오프라인 설명회와 온라인 설명회로 분리하여 운영한다.
오프라인 설명회는 11.29(화)일에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홀에서 군서미래국제학교 입학에 관심이 있어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학부모의 사전 신청을 받아 학부모 90여명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온라인 설명회는 12.15(목)에 예정되어 있으며, 온라인 설명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군서미래국제학교 홈페이지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난 29일 개최된 오프라인 설명회에서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구성된 국제언어교과, 초중학교 통합형 수업, 학생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과정 등 군서미래국제학교의 초등학교 교육과정이 안내되었으며, 설명회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미래 사회의 핵심 역량을 기르는 군서미래교육과정의 설명을 듣고 많은 관심을 보이며 장시간 질의응답이 이루어지기도 하였다.
또한 내년도 초등학교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많이 참여하여 내년도 군서미래국제학교 신입생 입학 전형에 대한 절차와 방식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입학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군서미래국제학교 이용규 교장은“군서미래국제학교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초·중 융합 교육과정, 국제언어 교육 등을 통하여 미래 사회의 핵심 역량인 자기주도적 역량과, 문화다양성, 세계시민성을 길러 미래 사회에 대비한 주체적 삶을 살아가는 힘을 기르는 학교”라며 “이번 설명회로 학교 비전과 철학을 이해하고 함께 할 수 있는 학생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학년도 3월 모집 대상은 1학년 과정 50명, 2~6학년은 정원내 결원범위 안에서 12.20(화)~12.26(월) 까지 모집 예정이며, 초등학교 과정의 총정원은 1학년~6학년까지 6개 학년, 12학급, 300명 내외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