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정책구매제 정책 채택 교원과의 정담회 개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09-16 12:09:18
  • -
  • +
  • 인쇄
- 교육수요자 중심 정책참여 문화 확산과 현장 의견 수렴의 장 마련

◦ 15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정책구매제 채택 교원 정담회 개최
◦ 정책구매제 공모 채택 교원 12명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참석
◦ 정책 제안 공유 및 현장 의견 수렴, 정책참여 문화 확산 계기 마련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15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2025 정책구매제 정책 채택 교원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정책구매제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제안한 창의적인 의견을 정책으로 발굴‧도입하는 제도로, 교육수요자 중심의 정책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정담회는 정책구매제 공모제안에 채택된 교원 12명이 참석해 제안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교육정책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교육장의 인사말 ▲정책구매제 성과 공유 ▲교원 소감 발표 ▲정책 발전 방향 협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학교급을 넘어 다양한 아이디어가 공유되는 과정을 함께 나누며, 정책구매제가 교사들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교원들은 하이러닝 컨텐츠 발굴, 안전교육 컨텐츠 개발, 유치원 자율장학 활성화 방안 등 여러 분야에서 제안한 아이디어가 채택된 성과를 통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교원들은 “교사의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어 뜻깊었다”며, “정책구매제를 통해 현장에서 떠오른 아이디어가 실제 정책 논의에 반영될 수 있다는 점이 교사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은경 교육장은 “정책구매제는 교원과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는 뜻깊은 제도로 현장의 제안이 정책으로 연결될 때 교육정책이 현장의 요구를 더 충실히 반영할 수 있다 ”라며, “앞으로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그 의견이 실질적인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