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세계타임즈

[세계로컬핫뉴스] 여주시노인복지관, ‘2017 어르신 송년발표회’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작성 : 2017-12-13 15:34:17
노인복지발전 공로자 표창 및 소통과 어울림의 장 마련

▲ © 세계타임즈

 

▲ © 세계타임즈

 

 

[여주시=세계타임즈 이영진 기자] 대한불교 조계종 사회복지재단·신륵사가 주최하고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이 주관하는 ‘2017 어르신 송년발표회’가 원경희 여주시장, 원욱희, 김규창 경기도의원, 이환설 시의장, 김영자 시의원, 청곡 신륵사 주지를 비롯한 사회교육 프로그램 강사 및 복지관 이용자와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2월 2일 여주시 세종국악당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1부에는 라인댄스 동아리 ‘당신멋져’팀이 식전공연으로 화려한 막을 올렸으며, 공식행사와 시상식으로 진행되었다.

 

시상식에서는 노인복지발전 공로자로 김명숙 1명이 여주시장 표창, 이상숙 외 1명이 국회의원 표창, 신종득에게 여주시의회장 표창, 신세진 외 1명이 신륵사 주지 표창, 김호숙 외 1명이 학생회장 표창패, 이문환 강사에 감사장, 곽순옥 외 2명에게 명품선배시민상, 경대현 외 13명이 개근상, 이봉렬 과장이 장기 근속상을 수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2017 지역나눔문화축제 수익금으로 홀몸 어르신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보온 조끼(160개) 및 셔츠(38개) 전달식을 가져 훈훈함을 더했다.

 

2부에서는 단전호흡, 밸리댄스, 합창 등 19개의 프로그램에 대한 어르신들의 송년발표와, 축하공연으로 직원댄스, 향토가수 진경아의 공연이 이어졌으며, 행사장 로비에는 복지관 활동사진과 성인문해교육 어르신 시화작품, 주간보호 어르신들의 공예작품을 전시하여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여주시노인복지관 이석자 관장은 “여가 활동을 배우고 익힌 어르신들의 꿈을 발표하는 자리로 교육의 효과와 활기찬 노년 문화의 소통과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자기개발을 통한 자아실현 기회 제공으로 지역사회에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세계타임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http://www.thesegy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