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원한 숲그늘 아래서 즐기는 나만의 힐링캠핑’
-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충북도내 베스트 캠핑장 20선 선정

[세계로컬핫뉴스] 충북도가 추천하는 올 여름휴가 베스트 캠핑장 20선

이장성 기자 | news@thesegye.com | 입력 2018-07-01 17:04:06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충북=세계타임즈 이장성 기자] 충북도가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도시민들을 위한 베스트캠핑장 20선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

 

충북도는 연일 한낮 30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위로 힘들고 지친 요즘,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즐거운 추억도 쌓을 수 있는 곳으로, 숲속에서 즐기는 나만의 힐링캠핑 ‘충북도가 추천하는 올 여름 베스트 캠핑장 20선’을 선정하였다.

 

현재 충북도내에는 142개소의 캠핑장이 운영 중으로, 충북도는 시군 추천을 통해 베스트캠핑장 20선을 선정하였으며, “여름휴가는 충북으로!” 캠페인과 함께 온.오프라인을 통한 본격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지난해 충북을 찾은 관광객은 23백만명으로 매년 증가추세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여름휴가지로서의 충북의 매력을 적극 알리는 한편, 앞으로도 도내 곳곳의 관광자원들을 발굴하여 다양한 테마로 접근함으로써 충북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북도 여름휴가 베스트캠핑장 20선》

 

 

 

 

① 영동 송호관광지 ▲ : 영동군 양산면에 위치한 송호관광지는 영동군에서 운영한다. 284천㎡의 부지에 100년~400년이 된 1,400여 그루의 울창한 송림숲이 조성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금강 절경을 감상하며 캠핑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다. 200면의 야영사이트와 10대의 캐러밴, 운동장과 족구장까지 갖추고 있으며 최근에는 카약체험장이 문을 열었다. 여름철 한달간은 유아풀과 성인풀, 슬라이드 시설까지 갖춘 물놀이장도 운영한다. 

 

② 보은 키즈드림 캠핑장 : 보은군 내북면에 위치한 키즈드림캠핑장은 폐교를 리모델링한 곳으로 시설이 깔끔하다. 비가 와도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실내놀이터도 갖추고 있다. 학교부지에 캠핑장을 조성하여 넓직하고 쾌적하다. 40면의 야영사이트와 운동장, 샤워장 등을 갖추고 있어 자녀를 둔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③ 보은 글램핑 ▲ : 보은군 속리산면에 위치한 글램핑장으로 데크와 12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춘 아담한 곳이다. 캠핑에 필요한 도구들이 모두 갖춰져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텐트내 개별화장실이 있고 TV, 냉장고, 전기레인지 등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유아와 성인풀장이 있어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④ 보은 사내리 캠핑장 ▲ : 보은군 속리산 오리숲길에 인접한 사내리캠핑장은 자연경관이 뛰어나다. 80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캠핑장 입구에 자연하천 물놀이장과 조각공원이 있다. 자연 숲 그늘아래 캠핑장이 있어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캠핑장에서 도보로 10분 거리내 법주사와 세조길, 속리산 산채비빔밥 거리와 예쁜 카페들이 위치하고 있어 여름 휴가지로 인기가 높다. 

 

 

⑤ 옥천 너와두리농촌캠핑장 ▲ : 옥천군 청성면에 위치한 곳으로 너와두리영농조합법인에서 운영한다. 80면의 야영사이트와 방갈로 등을 갖추고 있다. 12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회의실과 소회의실, 음식체험장까지 있어 단체 모임이나 워크샵도 가능하다. 축구장과 족구장, 물놀이장을 갖추고 있다. 캠핑장 앞으로 보청천이 위치하여 낚시도 즐길 수 있으며 농촌체험도 가능하다. 

 

 

⑥ 음성 수레의산국민여가캠핑장 ▲ : 음성군 생극면에 위치한 곳으로 음성군에서 직영한다. 수레의산 자연휴양림과 인접한 25천㎡의 부지에 33면의 야영사이트가 설치되어 있다. 물놀이장, 다목적구장을 갖추고 있어 특히 가족단위 야영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⑦ 증평 좌구산 오토캠핑장 ▲ : 증평군 증평읍에 위치한 좌구산캠핑장은 좌구산 휴양랜드와 연계 이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증평군에서 운영하며 11면의 야영사이트와 개별전기, 운동기구 등을 갖추고 있다. 좌구산휴양랜드와 인접하여 줄타기와 썰매등 레포츠체험과 천문대, 숲치유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며 삼기저수지 둘레길도 둘러볼 수 있다. 인근 좌구산 출렁다리는 인생샷 장소로 인기가 높다. 가족친화기업에게는 할인혜택도 준다.

⑧ 진천 충북대천문체험학교 :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곳으로 충북대학교에서 운영한다. 18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여름시즌에 한해 수영장도 운영한다. 캠핑을 즐기는 동시에 천문학 강의와 천체관측도 즐길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⑨ 진천 힐사이드 :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힐사이드는 37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청주시와 가까워 접근성이 좋고 시설이 깨끗하다. 인근에 진천 농다리와 초롱길, 하늘다리로 이어지는 둘레길이 있어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청주 옥화자연휴양림 국민여가오토캠핑장 : 청주시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에 위치한 곳으로 청주시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한다. 자동차와 일반야영 사이트 40면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 옥화9경이 위치하여 둘러볼 수 있으며 울창한 산림이 조성되어 있어 휴양지로서 최적이다.

 

 

 

청주 키즈캠핑장 ▲ : 청주시 낭성면에 위치한 키즈캠핑장은 43면의 야영사이트와 실내놀이터, 유아수영장, 책방, 탁구대 등을 갖추고 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운동장과 넓은 실내놀이터로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여름철 수영장과 겨울철 얼음썰매장 등 사계절에 맞는 다양한 놀이체험을 제공한다.

 

충주 탄금호캠핑리조트 : 충주시 중앙탑면에 위치한 탄금호캠핑장은 12천㎡의 부지에 야영사이트 30면, 캐러밴 8동, 글램핑 20동을 갖추고 있다. 샤워장 등 기본편의시설과 다목적 구장, 일부는 개별바베큐 공간을 갖추고 있다. 조정경기장이 인근에 위치하여 조정체험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중부권 최대규모의 탄금호 물놀이장도 개장되었다. 주변에 중앙탑공원과 탄금대, 세계무술공원, 충주라이트월드 등이 위치하고 있어 역사‧문화‧레저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여름철 휴가지로 인기가 높다.

 

충주 행복숲체험원 오토캠핑장 : 충주시 노은면에 위치한 행복숲체험원은 충주시에서 운영한다. 12면의 야영사이트와 샤워장 등 기본 편의시설을 갖춘 아담한 규모다. 문성자연휴양림내에 위치하고 있어 생태숲체험과 목공예체험장 이용이 가능하다. 인근에 명상치유센터인 깊은산속 옹달샘이 위치하여 다양한 명상‧힐링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충주 천등산캠핑장 : 충주시 산척면에 위치한 천등산캠핑장은 36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충북선 삼탄역과 삼탄강이 인접한 곳에 위치하여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인근에 천등산 등산로가 있고 시원한 계곡에서 카약체험도 즐길 수 있다.

 

 

제천 디투어스 캠프클럽 ▲ : 제천시 청풍면에 위치한 디투어스캠핑장은 15대의 캐러밴과 개별 전용데크, 바비큐시설과 빔프로젝트, 야외 제트스파까지 갖추고 있다. 각 캐러밴별로 개별 파티션이 설치되어 있다. 청풍호 전망이 한 눈에 보이는 곳에 위치하여 멋진 풍경을 보며 야외 스파 및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제천 박달재자연휴양림 야영장 ▲ : 제천시 백운면에 위치한 곳으로 제천시에서 운영한다. 박달재 자연휴양림내에 45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울창한 숲 속에 위치하여 주변 자연경관이 뛰어나다. 인근에 베론성지, 탁사정, 박달재, 차문화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들이 인접하여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제천 옛날학교캠핑장 ▲ : 제천시 덕산면에 위치한 옛날학교캠핑장은 25면의 야영사이트와 수영장 등을 갖추고 있다. 폐교를 리모델링하여 캠핑장으로 조성한 곳이며 캠핑용품 대여도 가능하다. 폐교실을 활용해 지역특산품 판매도 하고 있다. 넉넉한 시골인심과 깨끗한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단양 소선암 오토캠핑장 ▲ : 단양군 단성면에 위치한 곳으로 단양관광관리공단에서 운영한다. 73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두악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곳으로 계곡을 따라 조성되어 자연 비경을 즐길 수 있다. 시원한 계곡에서 별빛 쏟아지는 밤하늘을 만끽할 수 있는 캠핑의 최적지다.

 

 

단양 대강오토캠핑장 ▲ : 단양군 대강면에 위치한 곳으로 단양관광관리공단에서 운영한다. 41면의 캠핑사이트를 갖추었으며 죽령계곡과 남조계곡이 만나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인근에 사인암, 선암계곡 등 단양팔경 중 4경이 위치하고 있으며 소백산, 도락산 등 명산이 위치하여 등산도 즐길 수 있다. 10분거리의 장회나루에서는 청풍호 유람선을 이용하여 옥순봉, 구담봉 등 단양의 절경을 둘러 볼 수 있다.

 

단양 다리안캠핑장 ▲ : 단양읍 소백산 등산길에 위치한 곳으로 단양관광관리공단에서 운영한다. 153천㎡의 부지에 최대 1천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야영데크 18면과 원두막 28동, 돔하우스 4동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용이 승천하였다는 전설을 간직한 다리안계곡 주위로 천동동굴과 천동관광지, 소백산이 위치하여 등산과 휴양, 관광까지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여름 휴가지로 인기가 높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 daum
이장성 기자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